이메일 생성에 관하여

by gracejink

1. 개인적으로 사용할 때는 아이디 등을 넣어서 만들어도 좋지만, 공적으로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면, 이메일에 이름을 넣기를 권장합니다. 일례로 제 이름이 ‘김진’인데, jink, jinkim, jkim을 포함한 메일을 만들어야 상대방이 알아먹기가 쉽습니다.

2. 공적으로 만난 경우, 비즈니스로 만났다면, 최대한 회사 메일을 쓰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 네이버 등의 메일을 받으면 속된 말로 없어 보입니다.

3. 혹시 회사 메일 용량이 작거나 가끔 스팸으로 분류되는 일도 있으므로, 상황에 따라서는 지메일 등의 서브 메일 계정을 사용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4. 그리고 여러 이메일이 있으시다면, 메인 이메일/계정을 선택해서 한 곳으로 모으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게 되면, 모든 메일을 일일이 확인해야 할 이유가 없으니까요. 요즘은 대부분들 pop3를 제공하여 외부로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http://hyoungx.tistory.com/72)

PS. 참고로 저는 아웃룩 접었습니다. 몇 년간 쓰다가 아이폰으로 바꾸면서 소위 클라우드를 통한 메일 확인 및 관리가 필요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아웃룩은 너무 무겁고, 메인 컴 외에서는 정리를 할 수가 없어서요…

PS2. 서브계정에 회사계정을 연결하시면, 백업의 기능을 겸할 수 있습니다.

참고: http://www.besuccess.com/?p=11332&utm_source=rss&utm_medium=rss&utm_campaign=%25ed%2595%259c%25ea%25b5%25ad%25ec%259d%25b8%25eb%2593%25a4%25ec%259d%2598-7-%25ea%25b0%2580%25ec%25a7%2580-%25ec%258b%25a4%25ec%2588%2598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