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안에 사는 이

by gracejink

내 안에 강한 힘이 있어, 그 힘이 나로 매일 무언가를 하게 한다.

내 입을 위해 내 가족을 위해 해야할 일, 궁극적인 경제적인 활동을 해야 하지만, 그 분은 나로 다른 일들을 계획하게 하시고 진행하도록 하신다.

“무엇을 입을까, 무엇을 먹을까 염려하지 말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을 아시니라.”

난 데 없이 일이 들어왔다. 말 그대로 내가 한 것이 없는데. 하나님이 보내신 모양이다. 나의 믿음을 주께 돌렸을 때 하나님이 내게 행하신다. 오늘 이 일이 성사되지 않아도, 난 맘이 불편하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하나님이 행하시니까.

주님 앞에 내려놓는 일이 이렇게 내 삶을 바꾸게 될 지 이제야 알았다. 하나님을 믿는 것이 이런 기쁨이 있다는 것을, 하나님께 내 삶을 던질 때에 비로소 알게되었다.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내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난 미물일뿐인데.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그 분이 일하실 수 있도록 그분의 사역을 하실 수 있도록 나를 내려놓고 그분을 인정하고, 그 분 앞에 순종하는 일이다.

